본문 바로가기
여행

러시안 블루 - 서현경

by librovely 2017. 4. 23.



러시안 블루                                                        서현경                    2015           시그마북스


왜 제목이 러시안 블루지?

러시아에 관심이 가서 빌린 책...언제 갈지는 몰라도 러시아에 가보고 싶은데...여름에 가야한다고 하던데

난 물가가 싸겠지 기대했는데 생각보다 물가가 낮지는 않았던 거 같다


결혼했고 딸도 있지만 과감하게 혼자 러시아로 여행을 떠났다 원래 여행을 좋아하는 사람이고

러시아에 누군가가 있기도 했고..... 난 원래 미혼이 쓴 여행기를 좋아하고 현지에 아는 사람이 있어서 간

여행기는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재미없진 않았지만 솔직히 아주 재밌거나 러시아 특유의 느낌이 어떤건지

느껴지지는 않았다 그래도 즐겁게 읽었다








 

명분이 있는 여행이 세상에 어디 있단 말인가

여행이란 그저 떠나는 것이 최대의 이유이자 목적인데 말이다

 

늘 부산한 아침을 보냈던 집에서와는 달리 일어나자마자 세수도 하지 않고

커피를 마신다

기다리는 사람도 내가 무엇을 해주길 바라는 사람도 없는 공간에서 나만을

위한 시간을 보내는 것이다

 

태생부터 아름다운 그녀들을 조금 더 관찰해보면 우리와 다른 어떤 특징들이

보였다 처음 발견한 것은 자세였다 하나같이 꼿꼿하게 서 있었다

이렇게 타고난 몸매를 뽐내며 세계 미녀계를 평정하는 그녀들이지만 30대 이후

급격한 변화를 맞이하는데 살이 많이 찌면서 전혀 다른 체형으로 변하는 것이다

모스크바에서는 어딜가나 미녀 투성이인데 반해 미남은 만나기가 쉽지 않다

 

모스크바 곳곳에서 팔고 있는 마트로슈카 어디서 사야 싸고 좋을까

정답은 이즈마일로보 시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