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술

카페 인테리어 싸게 하기 - 이민

by librovely 2015. 2. 16.

 

 

 

카페 인테리어 싸게 하기                                                    이민                    2013               푸른영토

 

카페 인테리어는 멋진 경우가 많다 그걸 싸게 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준다니 궁금했다

저자는 전문가는 아니었지만 우연하게 카페 인테리어를 하게 되었고 그 경험을 바탕으로 이야기를 들려주는데

내가 자세히 읽어보지 않아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아주 대단한 정보가 있다는 느낌이 들지는 않았는데...

그래도 막연히 카페 하나 차려볼 생각이고 인테리어를 해야 한다면 읽어봐서 나쁜 건 없겠지

 

다만 너무 솔직히 편하게 이야기를 들려주려고 해서 그런건지 약간 정제되지 않은 느낌의 글이 읽으면서

살짝 불편한 감이 없지 않았다...정보를 위해 읽는 사람들에게 너무 주저리주저리 있었던 일을 길게 정리

하지 않은 채 들려주는 느낌이 들었다  나라면 다시 한 번 손을 봐서 정돈된 글로 다시 출판할 것 같다...

어쨌거나 알려주고 싶어서 마음이 급한 저자의 따뜻한 진심은 느껴지는 책이었다

 

모든 일이 그렇겠지만 열심히 사는 모습이 느껴져서 뭔가 묘한 기분도 들었다

다들 열심히 살고 계신거군요....

그런 생각이 생뚱맞게...

 

 

 

 

 

 

 

데코타일은 재고만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곳에서 저렴하게 구입 가능

 

수성 페인트는 주로 콘크리트 벽에 칠하고 저렴하다

유성 페인트는 목재용과 철재용이 있다

 

물청소를 해야 하는 곳은 데코타일이 아닌 세라믹 타일을 사용해야 한다

비용이 3배 비쌈

 

계약 전에 원상복구 내지는 현 인테리어 철거비용 부분에 대해 이야기를 해야한다

 

대부분의 중개인은 건축주의 입장을 더 고려하기 마련이다 계속적인 거래를 해야 하기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