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과학

으뜸체력 - 심으뜸

by librovely 2022. 6. 20.

으뜸체력                                               심으뜸                     2021                    다산북스

 

유튜브에서 본 사람이 쓴 글... 운동 유튜버 중에서는 상당히 유명할거다

난 뭐 그냥 지나치며 본 거고 특별히 유심히 영상을 본 적은 없다 

채널명이 힙으뜸이라서 힙에 자부심이가 있는 분이구나...정도의 생각만 했.... 

아 이 사람의 브랜드로 보이는 식사대용식 꼬***도 몇 번 사서 먹었... 영양 성분은 잘 모르겠지만

확실히 맛은 있음... 아직도 집에 쟁여둔 게 있....

 

운동 신경이 좋아서 고3때 체대 입시를 준비해서 체대에 갔는데 대학 다닐 때던가 교통사고가

심하게 났었다고...사고 너무 무섭다... 그래도 정신력이 강했던건지 잘 재활해서 이렇게 활동하고

계신 모양이다.. 하지만 요새도 비가 오거나 하면 많이 아프기도 한 듯...속상하겠다...ㅜㅡ

 

이 책은 운동을 해야하지만 오래가지 않는 사람들을 위한 동기부여용 책인 느낌이 강했다

나는 뭐 운동을 하러 줄기차게 나가는 사람이기에 ㅋㅋㅋ 큰 의미가 있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재미있게 읽었다

(근데 살짝...아주 조금은...자기 손으로 직접 쓴 위인전?같은 느낌이 들어서...읽으며 살짝 의아..

뭐 그래도 괜찮다...ㅋㅋ)

 

 

 

건강해지고 싶다면 건강해지고자 하는 스스로의 의지가 강력해야만 한다

 

운동을 통해 얻어지는 체력은 삶을 진취적으로 살아가게 만드는데 크나큰 원동력이 된다

노력을 통해 원하는 바를 이뤘을 때 찾아오는 것이 바로 성취감이다

 

건강이 최고의 재산이라는 사실

건강에 투자하는 것이야말로 가장 중요하다는 사실

 

운동의 가장 큰 매력이 이것이다

내 몸 구석구석에 신경을 쏟는 동안만큼은 그 어떤 고민도 걱정도 비집고 들어올 틈이 없다

 

보다 정교한 동작을 추구하고 반복할수록 미엘린이라는 물질이 두꺼워진다

미엘린은 뇌의 신경세포인 뉴런을 감싸고 있는 물질인데 미엘린이 두꺼워지면 뉴런이 전기 신호를

한층 빠르고 강하게 전달한다 우리 몸도 그만큼 빠르고 정확하게 정보를 처리하게 된다

필라테스는 하면 할수록 뇌가 똑똑해지는 운동이다

 

이 모든 것이 가능했던 건 바로 강한 정신력이었고

정신력은 온전히 나의 체력에서 나온 것이다

 

나는 운동을 하겠다는 사람들에게 운동을 하는 것만큼이나 규칙적인 수면 패턴을 정하고 유지할 것

을 강조 또 강조한다 자는 것 쉬는 것 먹는 것까지 운동이라는 말은 우스갯소리가 아니다

모든 것이 조화롭게 흘러가야 진짜 운동의 효과를 느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