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까페

[광화문] 카페 아모카 AMOKKA

by librovely 2008. 8. 2.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광화문에 홍대 aA카페 주인?이 카페를 열었다는 기사를 보았다.
그래서 찾아가 보았다. 광화문 스폰지하우스 1층이다. 조선일보 미술관 맞은편 건물이다.
그냥 보면 잘 안보이고 살짝 골목으로 들어가야 보인다. 지나다니다가 볼 확률은 없다...찾아가야 보이는 곳..
그렇다고 찾기 어려운 것은 아니다. 평소 다니던 길에서 조금만 들어가면 보이니까...


가보니 사람이 별로 없다. 아직은 없지만 알려지면 아마도 많아질 것 같다. 왜? 분위기가 좋으니까~
일단 아주 아주 높은 천정과 시원한 시멘트칠 그대로 드러난 벽면...그리고 멋진 조명...
넓은 공간과 야외 테이블까지...2면이 통유리인데 그 유리로 지나다니는 사람 구경하기도 괜찮다.
물론 근처 직장인 아저씨들이 대부분이긴 하지만 하여튼 공간이 참 시원시원하다.
스타벅스처럼 꽉 막힌 공간에 비할 것이 아니지...


홍대 aA 카페처럼 빈티지 의자가 다양하게 놓여져 있고 문이 고성에서 뜯어온 문 같기도 하지만 홍대보다는
좀 덜 빈티지~ 약간 그 느낌이 덜하다. 의자도 마찬가지...약간 약하다...홍대에 비해서 공간도 넓은 건 아니고
또 홍대의 조명이 더 멋지다~ 특히 가장 큰 차이는 음악...여긴 음악이 뭐가 나왔더라...
원스 OST가 나왔고 3-4년전 부드러운 힙합음악...도 나왔고 이것저것 섞여 나온다..가요 빼고...
홍대 aA는 무슨 곡인지는 몰라도 아주 세련된 라운지?음악이 흘러나왔는데...


원스 OST가 나오자 동행인이 갑자기 나는 거기 없었다가 보고 싶었다는 말을...
처음에는 못 알아 들었다. 그게 뭐야...이러다가 아...아임 낫 데어...나도 그 영화가 보고싶어서 몇 명 찔렀는데
다 거부했다고 하자 막을 내렸을거라는...생각해보니 아마 지금도 하는 것 같다는 나의 말...그리고 갑자기
떠오른...아래 층이 광폰지....지갑만 들고 미친듯이 뛰어내려가보니 아임낫데어를 하긴 한다...근데...
고작 1회...오후 6시 30분에 이미 했단다...1시간이나 지났군...마음이 아주 허~~~해졌다....


광화문 스폰지하우스에서 영화보고 여기 카페 아모카에서 영화에 대해 수다떨면 좋을 것 같다.
음료 가격은 평이하다. 아이스 라떼와 그린티 라떼가 둘 다 6000원~ 샌드위치는 8000원~
샌드위치 맛은 평범...라떼는 아주 맛있다....양질의 라떼~


연예인 아니 정확히 말하자면 개그맨을 보았다...그것도 내가 팬까페 정모에 한 번 가봤던 그 분...
황현희...물론 김대범 때문에 간 것이긴 하지만...물론 내가 정말 좋아하며 존경하는 개그맨은 김경식~ㅡㅡ;
하여튼 황현희를 보았는데 어떤 아낙네와 함께 커피를 마시면서 아주 대화 삼매경~~
가서 막 실실거리면서 나 정모도 갔어요~ 나 몰라요? 사진도 같이 찍었는데요~ 이러면서 추태를 부려서
둘의 무르익은 분위기를 망치고 싶었으나 꾸우욱 참았다...


나올 때 보니 사람들이 와플을 먹고 있었다...이상하다...메뉴에는 없었는데...이러고 계산대를 보니
거기에 붙어있는 메뉴에는 와플 메뉴가 있다...가격은 만원 혹은 약간 넘는.... 음....
또 자세히 보니 런치 세트도 있는데 가격은 9500원이고 음식과 아메리카노가 나오는 듯...
근데 시간은 안 써 있었다...ㅡㅡ;;


어쨌든 여기...좋다~



홍대 aA 카페  http://librovely.tistory.com/entry/150022623468






'까페' 카테고리의 다른 글

[광화문] 루이 luii  (0) 2008.08.14
[서래마을] 레드 브릭 Red Brick  (0) 2008.08.07
[삼청동] 월페이퍼 브런치  (0) 2008.08.02
[광화문] 현대카드 파이낸스 샵  (0) 2008.08.01
[명동] 가쓰라  (0) 2008.08.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