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각

등신 아니아니 등산

by librovely 2019. 7. 30.

등산

내가 등산을 좋아하게될 줄이야.... 이러케 늘거가능 거실까....ㅋㅋㅋㅋㅋㅋㅋ

5월부터 몇 번 나름 강도있는 등산을 했는데 체력이 확 좋아진 건 잘 모르겠지만 어쨌거나 이게 심신 건강에 매우

이롭다는 생각이 들었다....사람들이 열심히 하는 건 다 해보면 이유가 있긴 하다는 생각....

등산을 통해 내가 등신임을 정확히 알게 되었지만 사실 진작부터 등신처럼 살고 있다는 건 알고 있었지 뭔가 ㅋㅋㅋㅋ

웃을 일이 아닌데 웃음이 나오네 껄껄껄 내 입으로 말하긴 뭣하지만 난 나름 경우 바른 사람임....나에게 칸트라고 한

사람의 입을 빌어 말하자면 나는 그 경우바름 내지는 원칙주의자에서도 극단 쪽에 서 있다고.... 사실 이게 칭찬인지

아닌지는 애매함....어쨌거나 극단에 존재한다는 건 살기 불편해지기 마련이니까.... 이 시점에서 또 궁금한 한 가지

아니 도덕책에서 배운 대로 사는 게 등신짓인가요....그런 세상인가요? ㅋㅋㅋㅋ 물론 답을 알고 있다....

그러니까 그건 상대에 따라 달라지는거다...같이 되지도 않는 도덕성 추구하며 살면 그게 바르게 사는 게 되는거고

상대가 그다지 그런 인간이 아닌 경우(라고 애매하게 쓰고 넘어가자)에는 그냥 등신인거지 뭐.....멍충이 취급만이

기다리고 있는거다... 쟤는 왜 저렇게 잘 속고 자기를 갖고 놀아도 계속 나에게 잘해주는거지 하면서 바보같게 느끼는

모양.... 모르면서 그런 거 아니다....그런 사람들이 모르긴....그냥 희망을 갖고 있었던거다...어떻게든 이해해보고

넘어가주면 언젠가는 변할거야.... 더 성숙할 시기가 올거야....는 개뿔이....그 반대임....그 반대더라...사람은 고쳐 쓰는 게

아니다  그게 어릴 때면 가능할 수도 있다...그런데 20대 후반이 넘어간 시점에서는 고착만이 남을 뿐...더 심해질 뿐....

 

 

이쯤에서 나쁜 사람 걸러내는 방법에 대해 살짝(사실 왕창) 알려주겠음....ㅋㅋㅋㅋㅋ

42년동안 ㅋㅋㅋ 살면서 직접한 경험과 책이나 영화를 통해 한 간접 경험 결과 집대성 

(내가 내 발등을 찍는 건 아니겠지...이러다 내가 걸러지는 건 아니겠지요.....가 농담이 되길 ㅋㅋㅋㅋ)

 

등신 만드는 사람 걸러내는 방법

1. 수시로 거짓말을 한다.(이게 아무 이득이 없을 때도 재미로도 종종 함,속는 척 넘어가면 진짜 속는 줄 앎)

2. 약속을 잘 어긴다.(귀찮거나 더 마음을 당기는 약속이 생기면 여러 핑계로 약속 어김. 잊었다가 가장 빈번한 이유)

3. 필요할 때는 입 안의 혀처럼 굴다가 필요없어 지거나 질리거나 다른 타겟이 생기면 극도로 차가워진다.

4. 자기 심기를 건드리면 어떻게든 복수한다.(상대방이 기분 나빠질 거라 예상되는 말이나 행동을 일부러 흘림)

5. 상대방이나 지나온 다른 인연들에 대해 예민하다는 말을 종종 한다.

6. 이간질을 해서 누군가와의 관계를 끊어버린다.

7. 공감 능력이 떨어지거나 거의 없다.(눈물을 흘리는 경우는 본인이 억울한 경우...정도)

8. 공감 능력이 떨어지기에 흔한 일에 대해서는 과장된 반응으로 공감하는 척이 가능하지만 새로운 특이한 상황에서는

  이해할 수 없는 반응을 보이기도 한다.(어떻게 반응해야 하는 지 잘 모름)

9. 힘든 상황을 겪고 있는 사람이 있으면 피곤하게 생각하고 피한다.

  (보통 사람들은 어려움에 처한 사람을 보면 자동적으로 그 사람의 입장이 되어 고통을 같이 느끼고 위로를 해줄 수

  있는데 누군가는 이게 잘 안되어서 머리로 연구를 하고 반응을 해야 해서 아주 피곤하게 느낀다고....)

10. 지쳤거나(여행 중에 쉽게 드러날 수 있을듯) 운전할 때 숨겼던 본성이 쉽게 드러난다.

11. 자신의 잘못을 인정하지 않는다. 문제는 상대방에게 있는 것

12. 동정심을 유발하며 피해자 코스프레를 잘한다.

13. 자기 주변인들이 자신을 좋아하고 자신에게 잘해준 일 등을 떠벌린다.(자신이 해준 것은 모두 조용히 생략)

14. 그냥 사실 다 필요없다.... 머리 아픈 일 불쾌하고 찜찜한 일이 (주기적으로)생긴다면 바로 그 사람임....

   마음의 소리는 정확하다

 

이젠 그만 자야겠다

누가 볼지 모르겠지만 ㅋㅋㅋㅋㅋㅋ 어쨌든 1일 1글 완료

1일 2글을 했네.....

 

 

 

 

 

'생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 념 무 상  (0) 2019.08.02
아무말이나 아무렇게...  (4) 2019.08.02
오랜만의 ㅁㅈㄹ같은 일상에 대한 잡글...  (6) 2019.07.22
만우절 이브  (4) 2019.03.31
딸기의 계절  (6) 2019.03.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