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하녀 The Housemaid 2010 한국

by librovely 2010. 5. 23.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요즘 볼만한 영화가 없었다
그나마 시와 하녀가 보고 싶었다
시는 아무도 같이 보려고 하지 않았고 그래서 지난 주 토요일에 혼자 보러 가려고 시간까지 알아뒀는데...
혼자 보고 나서 친구를 만나려고 했는데...결국 안 봤다...



시는 뭔가 심오한? 것이 있을 것 같았는데 하녀는 그다지 끌리지는 않았다...
그러다가 며칠 전 누군가가 막장 드라마의 영화 버전이라고...그러나 지루하지는 않고 시간 때우기로 괜찮다고
그래서 정말 별로인가봐...하다가...또 갑자기 보고 싶어졌고...동행인에게 제안하자 흔쾌히 보겠다는 반응



사실 큰 기대는 안했다
그런데...
난 재밌었다...상당히 재미있게 봤다~~ 작품성?은 잘 모르겠으나 난 참 재밌게 봤다...



일단...아..이 아름다운 화면...집이 너무 예쁘다....저런 집에 구경이라도 가봤으면 하는 생각이 절로 들었다...
아 나 저 집에서 하녀라도 해보고 싶다....그렇게라도 한 번 살아보고 싶다...는 생각이 둥둥~
특히 욕실이 너무 예뻤다...그 욕조....그 수도꼭지 정말 탐난다....


요리 장면도 예쁘기 그지 없다...음식들이 가정식이라고 보기에는 너무 화려...트레이에 담겨서 이리 저리
옮겨지는 음식들이 어찌나 예쁜지...그리고 와인~~ 와인병을 한 손에 그리고 다른 손에는 와인잔을 들고
방황?하는 이정재....와인 마시는 모습이 참 멋지구나...



게다가...음악이 너무 좋다....
클래식 분위기의 음악이 흐르는데...영화 배경으로 흐르기도 하고 이정재가 피아노실?에서 혼자 연주하기도 하고
갑자기 피아노 배우고 싶다...는 오래 전부터 마음 한 구석에 처박혀 있던 로망이 살아났다... 저렇게 기분에 따라
곡을 바꿔가며 피아노 연주를 하는 삶은 정말 멋져 보인다...물론 그게 가능하려면 저런 저택?에 살아야겠지....



그리고 마지막으로 좋았던 건...바로 너무 예쁜 전도연....
첫 부분에서 청바지 입고 등장할 때부터 예사롭지 않아 보였고...하녀복?을 입자 여실히 드러나는 몸....
제대로 관리한 것이 그대로 드러났다...단순하게 마른다고 가능한 몸이 아니다...운동을 정말 열심히 해서 예쁜...
이정재가 전도연에게 관심을 갖게 되는 그 장면...욕조 청소중인 전도연....
운동으로 잘 다져진 전도연의 다리가 있었기에 그 장면이 잘 살았던 것 같다...여자인 내가 봐도 반하겠더라...
이정재는 옷 입은 모습은 예술~인데...서우는 생각보다 연기가 어색한듯 하면서도 역할에 맞는 것 같았다....
윤여정이야...항상 그 연기...지만 그게 또 잘 어울린....윤여정의 냉소적인 표정은 아무리 봐도 질리지 않는다...



내용은...
어찌보면 너무 뻔한...누군가의 말처럼 그야말로 막장 드라마...이지만...내가 드라마를 많이 안 봐서 그런지...
난 그래도 흥미진진하고 재밌었다...나에게는 식상하지 않았고...특히 마지막 장면은 충격적이었다....
강하다...아주 강했다~~~
살짝 아쉬웠던 것은...전도연이 억지로 낙태 수술을 받은 후 분노하는 부분이...너무 약하지 않았나....
더 강했어야 하지 않았나...하는....



서우와 이정재는 전형적인 부자들의 표본으로 등장....우아한척 고상한척...아니 정말 그런지도 모르지만...
이정재의 딸이 한 대사가 떠오른다...남을 높여주는 것 같지만 사실은 내가 높아질 수 있는거래요...라는 식...
남에게 한껏 예의바르게 대하는 이유도 사실은 본인의 고상함을 나타내려는 의도일뿐...이라는 거겠지...
서우는 임신중인데...쉬는 시간에도 아트북을 보거나 보부아르의 제 2의 성을 읽어댄다...고상하세요~~
이정재는 베토벤을 연주하고 와인을 즐기고~~



서우의 어머니로 등장하는 박지영...그녀는 상당히 현실적인 캐릭터로 등장...
나중에 이정재에게 하녀의 아기가 이정재의 아기가 아니라고 오히려 거짓을 말하는 것이 참 인상적이었다...
사위가 바람을 피운 것을 알고도 스스로 그것을 덮어보려는...그리고 딸에게 그런 더러운 일을 다 참아내면
나중에 사람들이 네 발 아래에서 굽신거릴 날이 올거라고 다독이며...사위가 바람을 피우든 신경쓰지 말고
너는 너대로 즐기라고...음...정말 그렇게 살면 행복할까...?



복수하려는 마음을 먹은 후 한껏 짙어진 눈화장의 전도연을 보니 이영애가 떠올랐고 그 이전에도 뭔가 말투가
그랬나? 하여튼 친절한 금자씨가 많이 연상되었다...감독이 그 영화를 인상깊게 본 것 같다...
칸에서 이 영화에 좋은 반응을 보였다던데...우리에겐 식상한 막장 드라마가 거기에서는 생소하니 그럴 수도
있을 것 같고...뭐랄까...장모의 개입과 자기 남편의 아이를 유산시키기 위해 약을 먹이고 수술을 시키는 장면은
솔직히 우리에게는 뻔한? 스토리지만 외국인에게는 황당엽기 시추에이션일지도 모를 일이니까...
게다가 마지막 장면은 왠지 모르게 외국인들의 코드에 맞을 것 같다는 생각도 들고....
김기영 감독의 영화 마지막 장면도 그랬을까??



동행인도 화면이 너무 화려해서 좋았다고...연신 그 집 정말 존재하냐는 말만 계속...
그리고 영화 속 캐릭터가 인간의 욕망을 총집합시킨 캐릭터인거 같다는 말을 했다...
그렇구나...모든 남자의 욕망은 이정재로...모든 여자의 욕망은 서우로....집약시킨듯 하다...
정말 자유를 준다면...남자들은 한 여자로 끝이 나지는 않을듯...그게 자연스러운 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
자신의 자손을 많이 낳으려는 욕망이 원초적인 욕망이 아닐까....남자들은...
그리고 여자들은 한 남자가 자신에게서만 아기를 낳기를 바라는 욕망이 강하고...
그래서 거기에서부터 갈등이 시작되는 것이고....아닌가?...아니었으면 좋겠구나...아니겠지...아닐거야....
이정재가 장모에게 던진 대사가 기억난다...
왜 당신 딸에게 낳은 자식만 내 자식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하냐...였던가...




영화 보는 눈이 없는 내게 이 영화는...
작품성은 뭐 잘 모르겠고...마냥 볼거리 많은 재미있는 영화였다~ 지루할 틈이 없었고 눈이 즐거웠다~